가계폐업

페이지 정보

profile_image
작성자구라 조회 3회 작성일 2021-05-07 09:22:33 댓글 0

본문

“먹을 것 빼고 다 줄였다”…코로나에 지갑 닫은 가계 / KBS 2021.04.09.

코로나19 장기화로 많은 분들이 지쳐가고 있습니다. 우리 지출에도 큰 영향 미쳤는데, 통계 작성 이후 가장 큰 폭으로 줄었습니다. 먹고 사는 것에만 지갑을 열었기 때문입니다. 그런데 저소득층의 경우 유일하게 지출이 늘었는데, 소득 늘어 많이 쓴 게 아니라 밥상 물가가 큰 폭으로 올랐기 때문으로 풀이됩니다.

▣ KBS 기사 원문보기 : http://news.kbs.co.kr/news/view.do?ncd=5158957

▣ 제보 하기
◇ 카카오톡 : 'KBS제보' 검색
◇ 전화 : 02-781-1234
◇ 홈페이지 : https://goo.gl/4bWbkG
◇ 이메일 : kbs1234@kbs.co.kr

#한국경제 #지출 #저소득층

3억 쏟고 망한 가게... 폐업조차 쉽지 않다

방송인 홍석천은 지난 18년간 서울 이태원에서 10여 개의 레스토랑을 운영해왔다. 홍콩의 ‘란콰이퐁’이나 뉴욕 ‘소호’ 같은 트렌디한 거리를 만들어보고 싶다는 막연한 꿈 위에 그려온 시간이었다.

그러던 그가 최근 마지막 가게 ‘마이첼시’의 문을 닫았다. 음식 솜씨를 인정받아 여러 요리 프로그램에 출연했고 동시에 7개 매장을 운영했을 정도로 장사 수완도 있었다. 하지만 전 세계적인 코로나 악재로 뚝 떨어진 매상을 더이상 감당하지 못했다.

코로나 이후 그의 가게 매출은 80%나 떨어졌다. 하루 매상이 3만원에 그친 날도 있었다. 가게 월세는 950만원이었다. 그는 인스타그램 계정에 폐업 소식을 알리며 “금융위기, 메르스 등 위기란 위기는 다 이겨냈는데 코로나는 버티기 힘들었다”고 했다. 상대적으로 마케팅이나 홍보에 유리한 연예인 사장님마저 백기를 든 상황이다.

2021년 자영업폐업 600만원 지원 재난지원금과 별도. 점포철거비, 전직장려수당, 재도전장려금, 근로장려금, 희망리턴패키지

2021년 자영업폐업 600만원 지원 재난지원금과 별도
* 오늘은 자영업자분들 중에서 폐업을 생각하고 계시는 분들에게 최대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방법들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.
최대 600만원까지 받을 수 있고, 재난지원금과 별도로 받을 수 있습니다. 알아두셔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.
* 점포철거비지원
* 전직장려수당
* 재도전장려금
* 근로장려금
* 희망리턴패키지

... 

#가계폐업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전체 2,579건 1 페이지
게시물 검색
Copyright © www.transcendence.kr. All rights reserved.  Contact : help@oxmail.xyz